티스토리 뷰


지금 소개 할 프로그램은 Genymotion 이다. 속도가 빠른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이다. 하드웨어 가속은 물론이고 여러단말, 여러해상도, 여러기능을 지원하여 Developer 용으로 적합하다. 물론 AndroidIOS건 실제단말에서 개발/테스트가 이루어지는게 제일 좋지만 말이다.

 

Genymotion 이란 이름으로 나오기전에는 AndroidVM 란 이름을 갖고 있었다.

Genymotion로 바뀌면서 GPS 에뮬레이션위젯, 배터리에뮬레이션 위젯, Shell 이 추가되었다.

Installer를 지원하고 디자인도 심플하고 고급스럽게 바뀌었다. 편리해졌다.

 

먼저 테스트한 동영상이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 후 가입해보자. 가입 후 메일인증 해야한다. 가입 된 아이디는 프로그램에서 로그인시 사용된다.

http://www.genymotion.com/

 

 

가입된 아이디로 로그인 후 우상단의 [Download Genymotion] 클릭하여 다운페이지로 이동 후

간단히 Windows 32/64 bits (with VirtualBox) 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자. OS도 지원해주니 좋구나.

 

 

 

Windows 32/64 bits (with VirtualBox) 를 받았다면 설치 중 VitualBox 설치할지 물어볼 것이다.

설치과정에서 VitualBoxNetworkService도 같이 설치해주자.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두가지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Genymotion Shell VM디바이스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다. 배터리레벨이나 GPS위치같은거 말이다.

 

Genymotion 을 실행하면 아래화면이 나오는데 Add 버튼을 눌러서 VitualDevice 를 추가할 수 있다.

 

 

 

가입했던 아이디로 로그인하자.

 

 

Genymotion Cloud 서버에 저장되어있는 VirtualDevice 이미지이다.

원하는 대상이미지를 고른 후 다운받자. 아직은 api16 Nexus종류밖에 없다.

 

 

이미지를 다운 받고 난 후 Create 하면 아래와 같이 Devices 목록에 뜨게된다. 상단의 Play 버튼을 눌러서 실행 할 수 있다.

 

 

 

처음 설치해서 실행했다면 Android SDK Path를 물어볼 것이다. Path를 잡아주고 다시 Play 하면 된다.

//추가

 - 이부분은 ADB Connection에 관련된 설정이므로 개발용이 아니라면 Path잡는부분은 그냥 넘어가도 됩니다. Stop asking me 선택.


//추가 - Android SDK 설치법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 http://developer.android.com ) 에서 Android SDK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그 경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아래의 링크중 하나를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 windows 인스톨러 버전 : [다운로드]

 - windows Zip버전 : [다운로드]


//추가 - Java SE Developerment Kit (JDK) 설치법

오라클 사이트에서 ( http://www.oracle.com ) 에서 Java SE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페이지 :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AVD에 비해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부팅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당연하지만 AVDGenymotion이건 메모리를 많이 먹는다. 4G이상의 메모리를 권장한다.

 

 

 

기본적인 어플과 Superuser 그리고 GenymotionConfiguration 어플이 설치되어있다.

 

 

 

GenymotionConfiguration 어플을 실행하면 몇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Hardware OpenGL이 선택되어져 있다.

 

 

 

별도의 설정없이 EclipseDDMS에 붙는 모습이다.

 

 

 

넥서스S



겔럭시넥서스



넥서스7

 

 

꽤 괜찮지 않은가?

물론 구글에서 정식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에 띄는 버그가 있고 UI도 약간 차이가 있지만,

이정도의 퀄리티와 속도를 가진 에뮬레이터를 PC에서 돌릴 수 있다는건 매력적이다.

 

[작성자] devbib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