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mvcore.dll / wmasf.dll 오류 해결법입니다.


*오류메시지

컴퓨터에 WMVCore.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컴퓨터에 WMASF.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WMVCore.DLL 오류메시지


WMASF.DLL 오류메시지




해당 DLL 파일오류는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없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왜 없을까요?

윈도우에 항상 붙어있던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빠져서 별도 버전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OS의 버전에따라 포함버전미포함버전이 있는것이지요.


ex) 아래처럼 OS버전명 뒤에 N 이 오면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미포함버전입니다.

Windows 7 Professional KN

Windows 8 Home N

Windows 10 Home KN

Windows 10 Home N



해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2가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설치하기

 - 원인을 해결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를 설치를 하게되면 OS N 버전을 설치한 의미가 없어지겠죠.

  아래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공식 다운페이지 입니다.  각OS에 해당하는 버전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윈도우 7,8,10 이외의 OS버전은 다운로드페이지를 이용해서 찾아주세요.


 - 윈도우 10용 미디어플레이어 기능팩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 윈도우 8용 미디어플레이어 기능팩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85

 - 윈도우 7용 미디어플레이어 기능팩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windows-media-player



2. 해당 DLL 만 복사해주기

 -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경우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되는데요. 외국사이트에서 DLL다운로드는 절대하면 안됩니다.. 컴퓨터 보안상에 문제가 있죠.

  

  다른데서 변조된 파일 받지마시고요, 아래 업로드해드린 파일 다운하시면됩니다.

  제가 직접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가 설치된 OS에서 가져온 DLL파일입니다. 안전합니다. (저도 이 DLL 을 사용중입니다.)


 

wmvcore.zip


wmasf.zip


 

 1) 자신의 OS가 32비트인 경우

  zip 압축파일을 풀고 32폴더의 DLL 을 C:\Windows\System32 에 복사합니다.


 2) 자신의 OS가 64비트인 경우

  zip 압축파일을 풀고 32폴더의 DLL 은 C:\Windows\System32 에 복사하고,

  64폴더의 DLL은 C:\Windows\SysWOW64 에 복사합니다.



이제 DLL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잘 실행됩니다. ^^



[블로그] http://devbib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