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evelopment

[Android] push 에 관한..

devbible 2014. 4. 3. 17:34

- Android 4.1 부터 추가된 BigPictureStyle는 노티에 큰 이미지를 표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노티로 날리는 이미지는 자동으로 리사이징되어 보여진다.

하지만 CenterCrop 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일정비율을 맞추지않으면 많은부분이 잘려진다.


이미지를 W 892px / H 393px 크기로 제작한다면 거의 원래 의도한대로 볼 수있다.

다만 외곽부분이 잘려질 수 있기때문에 주요문구는 중앙에 배치하는게 옳다.

위 사이즈는 넥서스7(2013)의 BigPictureStyle이 적용되는 박스의 사이즈인데, 폰/태블릿 전체에 한 이미지로 호환되게 하려면

이 사이즈가 제일 적당한것 같다. 다만 Xhdpi 기준이라 XXhdpi해상도 단말에서보면 다소 흐릴수는 있으나, 불편할 정도는 아니다. 


이 사이즈가 괜찮은듯. W 720 px / H 350 px


구글개발자사이트에는 높이256dp로 하라고 나와있지만 가로는 나와있지않다.. 왤까. 아무리 뒤져봐도 없다.

이상한게 I/O2012 에서는 가로 ~450dp에 ~2:1 비율이라는말이 나와있지만 테스트결과 적당하지 않아보인다.

그래서 이런저런 테스트끝에 결정한 사이즈다.


- Android C2DM MaxMessageLength : 1K (1024byte)


- Android GCM MaxMessageLength  : 4K (4096byte)



C2DM 에서 GCM으로 옮겨오면서 길이가 4배가량 늘어났지만 단말로 날리는 푸쉬는 간단히 구성하고,

어플에서 추가처리하도록 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추가>

푸시를 바로바로 전달하여 띄우는 형식이 아닌.

미리 보내놓고 일정시간에 알람메니저를 이용해 일시에 띄우도록 하는게 좋을거같다.

그러면 유저별로 시간차이 없이 동시노출이 가능하니말이다.


댓글